위로가기 버튼

청송군, 지역수요맞춤 지원사업 공모 선정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8-10 11:50 게재일 2025-08-11 10면
스크랩버튼
2025 지역개발사업 지역수요맞춤분야 공모에 최종 선정된 청송군 파천면 송강2리 마을./청송군제공

청송군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5 지역개발사업’ 지역수요맞춤(소규모) 분야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지역수요맞춤 지원사업은 낙후지역의 생활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주민의 기본적인 정주 여건을 확보하기 위해 생활편의시설과 기반시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송군의 사업 대상은 지난 3월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파천면 송강2리(목계마을)를 신청해 이번에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청송군은 총사업비 8억 8000만 원 가운데 국비 7억 원을 확보, 산불 피해로 훼손된 마을 시설 정비와 지역 공동체 회복에 본격 착수한다.

주요 사업은 마을회관 확장·리모델링, 산불 피해 경로당 철거 부지에 치유 쉼터 조성, 목계솔밭 방문객 편의성 제고와 공동체 활동 촉진을 위한 다목적 광장 조성 등이다.

또한 지방비는 마을 안길 확·포장 등 생활 인프라 정비에 투입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산불로 큰 상처를 입은 마을 주민들에게 일상 회복의 희망이 될 것”이라며 “신속한 사업 추진으로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공동체 중심의 회복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송군은 앞으로도 재난으로부터 안전하고 누구나 편안하게 살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위해 국비 공모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