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주시, 동천~황성 도시 숲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단 모집

황성호 기자
등록일 2025-09-08 13:45 게재일 2025-09-09 10면
스크랩버튼
9월 8일부터 19일까지 모집, 20명 내외 선발
경주시가 동천~황성 도시 숲 공원 조성을 위한 주민참여단을 모집한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동천~황성 도시 숲 공원 조성 사업에 시민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기 위해 주민참여단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8일부터 19일까지이며, 19세 이상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로, 참여는 무보수 명예직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방문, 우편,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시는 신청자의 거주지,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해 균형 있는 선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주민참여단은 오는 25일과 10월 2일 황성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활동한다. 공원 조성 계획(안)에 대한 의견 제시와 토론 등 계획 수립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회의는 한국 도시계획기술사협회 소속 퍼실리테이터가 진행한다. 퍼실리테이터는 회의 참가자들이 효과적인 절차와 기법을 바탕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고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 진행자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도시 숲의 필요성과 활용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도시 숲은 시민들이 일상 속 자연을 체감하고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이 될 것”이라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 참여가 내실 있는 계획 수립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황성호 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