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군보건의료원, 신속대응반 경진대회 장려상 수상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09-08 13:44 게재일 2025-09-09 11면
스크랩버튼
청송군보건의료원 '재난골든벨 퀴즈대회' 1위
청송군보건의료원 "신속 대응 체계 강화"
도내 24개 시·군 신속대응반, 사상자 대응 능력 겨뤄
청송군보건의료원 신속대응반. 윤홍배 의료원장(뒷줄 왼쪽 세번째)과 직원들이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송군 제공

청송군보건의료원이 보건소 신속대응반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해 우수한 현장 대응 역량을 입증했다.

지난 4일 경상북도 구미에서 열린 ‘2025년 보건소 신속대응반 도상 훈련 경진대회’에서 청송군보건의료원 신속대응반이 이같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24개 시·군 보건소 신속대응반이 참가해 다수 사상자 발생 시 대응 능력과 실제 상황 대처 역량을 겨뤘다.

청송군보건의료원 신속대응반 팀에는 윤홍배 원장을 비롯해 6명이 참가해 체계적인 시나리오와 실전 같은 대응 시연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날 부대 행사로 ‘재난골든벨 퀴즈대회’가 열렸는데 이 대회에서 청송군보건의료원 팀이 치열한 경쟁 끝에 1위를 차지해 청송군보건의료원의 입지를 굳혔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수상은 직원들의 꾸준한 훈련과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다수 사상자 및 각종 재난 상황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송군보건의료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신속 대응 체계 강화를 목표로 지속적인 훈련과 교육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