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지역 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모집, 정책에 반영한다.
군은 10일부터 30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25년 예천 미래발전 정책제안 공모'를 한다.
이번 공모는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소통하는 열린행정을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경제, 일자리, 인구, 관광, 교통, 환경, 보건, 복지 등 군정 전 분야로 지역발전을 위한 참신한 제안을 접수받는다.
예천군정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도 아주 간편하다.
참여방법은 온라인(예천군 홈페이지 www.ycg.go.kr / 소통마당 / 군민제안) 또는 우편(예천군청 총무과)으로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들은 예천군 제안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최우수 100만 원, 우수 50만 원, 장려 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접수된 제안 중 우수하다고 평가된 정책은 실제로 군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 홈페이지 ‘공고·고시’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예천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예천 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