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수산물 대축제 '영일만 검은돌장어' 수도권에 알린다

단정민 기자
등록일 2025-12-11 16:27 게재일 2025-12-12 3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포항수산물 대축제 영일만 검은돌장어 수도권 홍보 행사 포스터. /경북매일DB

포항시가 영일만 검은돌장어와 과메기 등 지역 수산물의 수도권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12일부터 17일까지 용인 롯데몰 수지점에서 홍보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경북매일신문사와 포항시수산가공협동조합이 주관하며 지역에서 생산된 수산물과 가공품을 수도권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에는 영일만 검은돌장어 무료 시식 행사와 함께 과메기·가자미·젓갈류 등 수산가공품 할인 판매가 진행된다.

영일만 검은돌장어는 포항 영일만 앞바다에서 잡히는 바닷장어의 일종이다. 다른 지역 장어와 달리 몸빛이 검은빛을 띠고 육질이 담백하며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주로 굽거나 장어탕으로 소비되는 대표 보양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포항시수산가공협동조합은 위생적인 HACCP 시설을 갖추고 포항시품질관리인증을 받은 업체들이 모여 설립된 조직이다. 과메기와 손질 가자미·꽁치·오징어·코다리조림·젓갈류 등 포항에서 생산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포항시는 이번 용인 행사를 시작으로 화성 동탄·서울 등 수도권에서 홍보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정철영 포항시 수산정책과장은 “지역 수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하여 수도권 홍보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영일만 검은돌장어와 지역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된 수산가공품들이 수도권에 홍보되어 많은 분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