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송읍 행정문화센터 준공

김종철 기자
등록일 2025-12-21 12:06 게재일 2025-12-22 10면
스크랩버튼
청송군, 농식품부 공모사업 선정
청송군, 커뮤니티 교류 거점시설 제공
청송읍 행정문화센터 준공식에 윤경희 청송군수와 도·군의원, 각급기관단체장 등이 테이프 컷팅식을 하고 있다. /청송군제공

청송읍 행정문화센터가 최근 준공식을 가졌다.

이곳 행정문화센터가 새롭게 단장되면서 청송의 거점 중심지로서의 역할과 활성화가 기대된다.

청송읍 행정문화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송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준공된 행정문화센터는 청송읍 월막리 239-2번지 내 기존에 위치해 있던 (구)청송읍사무소 건물을 철거하고 지하 1층과 지상 5층의 약 4249㎡(1285평) 규모의 건물로 공공업무시설, 문화 및 집회시설 등 다양한 생활 기반 시설을 갖춘 공동체 공간이다.

청송군은 추후 시설에 대한 공간 활성화를 위해 주민 커뮤니티 교류 거점시설 제공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

청송군 관계자는 “청송읍 행정문화센터가 지역의 특색 있는 발전을 도모해 지역주민 최소한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거점 중심지 확립으로 지역생활권을 구축해 경쟁력 있는 농촌중심지가 되길 기대한다”며 “청송군 지역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행정력을 총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송읍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청송읍 행정문화센터 신축과 중심가로 보행환경개선사업, 배후마을 문화나눔공간정비,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2019년부터 2025년까지 진행된다.

/김종철기자 kjc2476@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