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최태림 경북도의원, 의성군수 출마 선언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6-02-12 13:57 게재일 2026-02-13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최태림 경북도의원.

최태림 경북도의회 의원이 12일 ‘2026년 지방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최 의원은 출마 선언문을 통해 “군민의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드는 군정을 추진하겠다”며 “현장 중심 행정으로 지역의 실질적인 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그는 의성에서 농업에 종사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해 온 경력과 도의회 의정 활동을 소개하며 “지역 현안을 직접 챙기며 해결책을 모색해 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동안 추진돼 온 신공항 건설과 바이오산업 육성 정책과 관련해 “지역 발전을 위한 중요한 사업들인 만큼 주민 생활과 연계된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도록 보완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최 의원은 주요 정책 방향으로 △농업 경영 부담 완화 및 소농 맞춤형 지원 확대 △신공항 개발 과정에서 주민 참여형 협의 구조 마련 △고령층 돌봄 및 의료 접근성 강화 △소상공인과 농공단지 활성화 △지역 기반 산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체류형 관광자원 개발 △현장 중심 행정 운영 등을 제시했다.

농업 분야에서는 농자재 지원 확대와 재해 대응 체계 강화를 통해 농가 소득 안정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신공항 개발과 관련해서는 주민 의견이 반영되는 협의 구조를 마련하고, 지역 환원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복지 분야에서는 돌봄 서비스 확대와 의료 접근성 개선을 통해 고령화 사회에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농공단지 환경 개선과 소상공인 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또한 신산업 육성과 연계한 지역 인재 채용 확대와 관광 인프라 확충을 통해 인구 유입과 지역 활력 회복을 도모하겠다는 계획도 제시했다.

최 의원은 “군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정책에 반영하는 현장 중심 행정을 실천하겠다”며 “지역 여건에 맞는 균형 있는 발전 전략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