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은행, 4차 산업혁명 대응 역량 강화

이곤영기자
등록일 2017-04-27 02:01 게재일 2017-04-27 11면
스크랩버튼
디지털 IT R&D센터 신설<BR>전문인력 양성·신기술 개발<BR>선진 금융시스템 구축 전략

DGB금융그룹 대구은행은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디지털 IT R&D센터를 구축하는 등 디지털 금융 시스템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IT신기술과 트렌드를 적용한 신성장 아이디어 및 비즈니스를 발굴, 추진을 목표로 하고 있는 대구은행은 IT경쟁력 제고를 위해 먼저 IT본부 산하에 `디지털(Digital) IT R&D센터`를 신설 운영해 전문인력 양성은 물론 주요 IT 신기술의 연구 개발과 신 비즈니스의 발굴 추진을 통해 미래 신기술에 대한 자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센터는 대구은행 IT본부에서 근무하는 직원 공모를 통해 선발된 전문인력들을 대거 투입해 총 3개팀으로 구성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요소인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과 같은 IT 신기술에 대한 정기적인 R&D 활동을 통해 IT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 성장 아이디어와 비즈니스를 발굴해 추진하고 있다. 또 IT본부 전 직원들의 디지털화된 사고방식과 수행능력 제고를 위해 자체 교육과정 개설, 스터디 그룹 운영, 정기적인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갖춘 인재 육성도 함께 추진한다.

이에 앞서 지난 3월에는 자체 컨퍼런스를 통해 조사 연구와 전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 및 브레인스토밍 등을 통해 선정된 추진과제를 발표하고, 인공지능, 빅데이터, O2O, 클라우드 등 다양한 주제로 선정된 6개의 주제 아래 총 13개의 추진과제를 금년도 실시를 목표로 본격적인 구축에 들어갈 예정이다.

대구은행 IT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 대구은행은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자체 IT 전문가 조직 운영으로 전문성을 축적하는 한편, IT 신기술과의 접목으로 자체 대응능력과 경쟁력을 갖추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곤영기자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