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테크노파크<br />
메디컬융합소재활성화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기술혁신사업의 일환으로 경북테크노파크, 포항테크노파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와 공동으로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메디컬융합소재 기업들을 발굴, 수요기반 패키지형 역량강화를 지원해 기업의 신규 수익 창출 및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포항테크노파크는 전국 메디컬융합소재 관련 중소기업의 기술거래지원, 시제품제작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를 지원한다.
지원품목으로는 의료기기, 의약외품, 의료용 소재이며, 현장점검 및 선정평가를 통해 지원기업을 선정, 지원금의 80%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시제품제작 1천만원 이내,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은 400만원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포항테크노파크 첨단바이오융합센터 구연길 센터장은 “이번 사업으로 메디컬융합소재 기업의 창의적이고 우수한 기술들이 제품화되길 바란다”며 “관련 기업들의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6일까지 관련서류를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ptp.or.kr) 또는 첨단바이오융합센터(054-223-2778)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광기자 stmkjki@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