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수성구, ‘모두의 뚜비’ 콘텐츠 공모전 개최

김재욱 기자
등록일 2025-07-29 16:05 게재일 2025-07-30
스크랩버튼
모두의 뚜비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대구 수성구 제공

대구 수성구가 대표 캐릭터 ‘뚜비’를 활용해 시민들의 창의성과 재미를 더한 콘텐츠 발굴을 위해 ‘‘모두의 뚜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뚜비’는 전국 최대 두꺼비 산란지인 수성구 망월지의 두꺼비를 모티브로 해 환경과 생태 보호 메시지를 담은 귀여운 캐릭터다. 

수성구에 따르면, 뚜비는 2024년 4월 캐릭터 선포식 이후 현재까지 1만 4000명 팔로워를 보유한 인스타그램(@hi_ddubi)과 최근 개설한 유튜브 채널(하이뚜비)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국내외 캐릭터 페어 참가 및 다양한 굿즈 판매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수성구 대표 캐릭터 ‘뚜비’와 반려돌 ‘도리’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재미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인스타툰 △이모티콘 △창작송 △애니메이션 4개 분야로 구성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제작 소요 시간을 고려해 분야별로 상이하다. 인스타툰과 이모티콘은 9월 5일까지, 창작송과 애니메이션은 9월 12일까지 구글폼(ddubi.site) 및 이메일(2025WITHDDUBI@gmail.com)을 통해 신청 접수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들은 창의성, 완성도,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9월 말 총 24개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규모는 총 1450만 원 상당이며 시상금은 △창작송과 애니메이션 대상 200만 원(각 1점), 최우수상 100만 원(각 1점), 우수상 50만 원(각 2점)이다. △인스타툰과 이모티콘 대상 100만 원(각 1점), 최우수상 50만 원(각 2점), 우수상 25만 원(각 5점)이다. 수상작은 뚜비 SNS 콘텐츠 및 향후 콘텐츠 고도화 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수성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전화와 이메일로도 문의 가능하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