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iM사회공헌재단, ‘iM시니어 금융교육’ 실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08-05 16:04 게재일 2025-08-06 8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iM 시니어 금융교육 모습./iM사회공헌재단 제공

iM금융그룹 iM사회공헌재단이 5일 iM뱅크 제2본점에서 지역 어르신 700여 명을 대상으로 ‘iM시니어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보이스피싱 사례와 예방법, 스미싱 뜻과 종류 및 사례, 예방법 등 최신 내용을 바탕으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이 이뤄졌다. 또 일상생활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은행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 이용이 가능한 인터넷/모바일뱅킹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iM사회공헌재단에서 개발한 실시간 금융교육 앱인 ‘iM행복금융교실’을 활용해 카페, 교통, 패스트푸드 등 일상생활 속 키오스크 활용법에 대한 실습 교육과 ATM 이용에 대해서도 실제 화면을 기반으로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iM사회공헌재단은 금융교육뿐만 아니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지역시니어클럽과의 협업으로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음식점 및 식당 등을 개소해 정기적인 소득 창출을 지원하고, 노인복지관과의 협업을 통한 여가 프로그램 지원 등 통합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iM사회공헌재단 황병우 이사장은 “이번 교육으로 어르신들이 디지털 금융에 익숙해지고, 범죄 예방을 통해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업(業)의 특성을 살린 ESG 사업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iM금융그룹은 전국 최초의 금융복합체험공간인 ‘iM금융체험파크’ 운영을 통해 아동, 청소년, 노인 등 전 세대에 걸쳐 맞춤형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1사1교 등 찾아가는 금융교육을 통해 금융 지식 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