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상주후원회 창립 총회

곽인규기자
등록일 2012-11-09 20:24 게재일 2012-11-09 8면
스크랩버튼
【상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대구경북지부(지부장 최용탁)는 지난 7일, 대구지검 상주지청 대회의실에서 상주후원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창립총회에는 이문한 대구지방검찰청 상주지청장을 비롯한 검찰간부, 김형배 법무부범죄예방상주지구 회장, 심두보 예천지구 회장, 김영한 대구보호관찰소장, 후원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 소개, 경과보고, 후원회원 위촉장 전수, 내빈인사 및 격려사, 홍보영상물 상영, CMS 후원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문한 상주지청장은 “형사정책에 있어 출소자에 대한 사회내 처우는 매우 중요한 분야”라며 “후원회에 동참한 자원봉사자들이 출소자의 인간성 회복에 많은 힘을 보태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대 회장을 맡은 임부기 회장은 “지역사회 재범방지를 위해 뜻있는 일을 하겠다”며 “후원회가 현재는 비록 20명으로 출발을 하지만 앞으로 법무보호사업 후원에 뜻을 함께하는 인사를 대거 영입하고 공단 홍보와 CMS후원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무보호복지공단대구경북지부는 상주후원회를 비롯한 17개후원회를 두고 있으며, 숙식제공, 직업훈련, 취업알선, 주거지원, 창업지원, 긴급원호 등 다양한 출소자 보호사업을 하고 있다.

최용탁 지부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사랑과 관심이 우리사회의 안전망 구축과도 직결되는 만큼 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