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신현국 문경시장, 시민들과 소통하는 자리 마련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07-19 09:34 게재일 2024-07-22 11면
스크랩버튼
신현국 문경시장과 ‘문경시민과의 대화’ 패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신현국 문경시장과 ‘문경시민과의 대화’ 패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 제공

문경시는 민선 8기 취임 2주년을 맞이해  지난 18일 문경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경시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이번 신현국 시장과 함께하는 시민과의 대화는 문답 형식으로 진행됐다. 농업, 문화관광, 복지, 소상공인 등 분야별 패널을 선정해 지난 2년간의 재임기간 동안 전반적인 시정에 대한 궁금한 사항과 2년 간의 공약사항 이행 및 지역 이슈에 대해 질의를 받은 후 답변했다.


패널들은 "인생에 있어 존경하는 분이 누구인지", "인생 선배로서의 청년들에게 조언 한마디"와 같은 가벼운 질문부터 물었다. 이어 주흘산 케이블카와 하늘길 조성사업, 숭실대학교 문경캠퍼스 유치 등 지난 2년간 주요 공약의 진행 상황, 인구 소멸 문제 해결책, 2031년 세계군인체육대회 유치 계획 등의 질문이 쏟아졌다.


이에 신현국 시장 특유의 진솔하고 허심탄회한 답변으로 시민들의 염려와 궁금증이 해소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신현국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시정에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가져 줄 것”을 당부하며, “남은 임기도 ‘긍정의 힘 YES문경’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민선8기 2주년 문경시민과의 대화는 문화예술회관 현장뿐만 아니라 엘지헬로비전 TV와 유튜브로도 방송됐으며, 다시보기는 유튜브 채널(헬로tv뉴스 www.youtube.com/@HellotvNews_Offcial)에서 가능하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