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달성교육재단 ‘달성아카데미아’, 중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최상진 기자
등록일 2025-07-21 16:14 게재일 2025-07-22
스크랩버튼
중학교 2학년 80명 대상, 5일간 진행
고려대 탐방·맞춤형 활동 통해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지원
21일, 화원고등학교에서 열린 ‘달성아카데미아’ 첫 수업에서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습관과 강점 파악에 대해 학습하고 있다. /대구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교육재단이 주관하는 진로창의체험 프로그램 ‘달성아카데미아’가 7월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운영된다. 참여 대상은 지역 중학교 2학년생 80명이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 과정으로,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해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주요 일정으로는 24일 고려대학교 캠퍼스 탐방이 포함돼 있다. 교육재단은 현장 체험을 통해 학문과 진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생들이 보다 명확한 미래 비전을 그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25일에는 달성군여성문화복지센터 국화홀에서 수료식이 열린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취를 격려하고, 진로 설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자리다.

최재훈 이사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를 주도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진로 설계와 학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달성교육재단은 앞으로도 성장 단계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학습 지원과 진로 상담을 통해 학생들의 꿈 실현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