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최초 해양보호구역 울릉도에서 울릉도주민이 참가 국제라이센스를 취득할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캠프가 개최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는 스쿠버다이빙 국제라이센스 발급 과정 2023년 울릉도 스쿠버다이빙 캠프 개최를 개최한다며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스쿠버다이빙캠프는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울릉도독도해영연구기지, 한국 해양대학교, 국제해양문제연구소, 국제신문사, 극지해양미래포럼이 주최한다.
이번 캠프는 울릉군과 한국해양대학교간 업무협약 및 기후변화 대응, 울릉도 해양레저 활성화 동해안 최초의 해양보호구역 홍보 일환으로 울릉도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캠프 장소는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 및 웅포항 연안이며 기간은 7월21일~7월23일 21일 이론교육 및 실습교육, 제3회 울릉도독도해양아카데미 특강(바닷속으로의 여행, 해양레저 한국해양대 조우정교수)이 진행된다.
22일은 실습교육 23일 실습평가 및 이론평가로 진행된다, 대상을 울릉도주민(울릉고포함) 20명이내(지원동기 고려 수선선발)다.
이번 캠프를 통해 스쿠버다이빙 국제 라이센스 발급과정 강사는 한국해양대 졸업생으로 구성된 전문 다이빙 팀이 맡는다.
스쿠버다이빙 캠프 참가를 원하는 울릉도 주민은 자기소개서 및 지원동기 팩스제출(자유형식 팩스 054-791-8409)또는 이메일(woominsu@kiost.ac.kr)로 제출하면된다.
지원 마감은 다음달 7일 오후 6시까지며 지원자가 많을 경우 조기 마감 예정이다. 특히 지원동기 고려 우선 선발, 선착순도 고려한다. 자세한 문의는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 우민수 연구원 전화 054-791-8407번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